그림스터디) 1_뱀파이어
- 원럽
- 2019년 10월 7일
- 2분 분량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아는 언니들과 함께 그림 스터디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주제를 정한 다음, 그 주제에 대해 주어진 기간 동안 그림을 그리고, 서로 평가해주는 시간을 가질거에요!
일단 정기적으로 그림을 그리게 된다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게다가 서로의 피드백을 받고 더욱 성장하는 기회가 된다면 좋겠죠?
아무튼!
첫번째 스터디 주제는 "벰파이어" 였어요!

먼저 제가 스케치한 그림이에요!
벰파이어가 피가 담긴 잔을 들고 있는 모습과 주변에는 으시시한 분위기를 주는 해골들을 놓아 보았어요!

컴퓨터로 옮겨서 선을 깔끔하게 그려주었습니다!
자세가 조금 달라졌죠?
잔이 눈에 잘 안 띄는 것 같아서 바꿔주었어요!
손을 그리는 것이 조금 어려웠던 것 같네요!

그 다음에는 밑색을 깔아줍니다!
벰파이어이기 때문에 피가 연상되도록 채도가 낮은 붉은색을 많이 사용해 보았어요!
머리색은 검정색도 어울릴 것 같았는데, 서양적인 느낌을 주려고 밝는 노란색을 사용했어요!

얼굴과 머리카락에 명암을 넣어줍니다!
전채적으로 어둠을 접아주고, 조금 더 진한색으로 진한 그림자를 넣어주었답니다!

옷에도 명암을 넣어주고, 피와 같은 디테일을 넣어주었습니다!

잔에서 피가 흐르는 것도 그려주었습니다!

배경을 그리고, 전체적인 명암을 넣어주었어요!
배경은 선을 사용하지 않고, 무테느낌으로 그려보았습니다!
색감을 보정해주고 마무리합니다!
소개 & 느낀점
소개
: 뱀파이어가 저택에서 와인잔에 담긴 피를 바닥에 떨어트리는 모습입니다
맘에 드는 점
: 얼굴이랑 머리카락 묘사가 나름 잘 된 것 같습니다. 어두운 저택에서 달빛이 비추는 분위기가 잘 표현된 것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
신경 쓴 점
: 전신을 그리다보니 자연스럽게 그리려고 노력했습니다. 배경도 자연스럽게 그리려고 신경 썼습니다. 옷의 명암과 주름을 묘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아쉬운 점
: 인체가 노력했음에도 어색해서 아쉽습니다. 배경 묘사가 허접한 거 같아서 아쉽습니다. 다 그리고 보니 표정이랑 전체적인 분위기가 맞지 않는 거 같아서 아쉽습니다.
평가
겨미 언니
개선할 점
: 눈동자의 위치가 자연스러운지 다시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묘사가 전체적으로 매우 약합니다. 멀리서 봤을 때도 어떤 묘사가 들어갔는지 알 수 있게 힘을 많이 줘보도록 합시다. (명암, 주름 등)
그리는 중간중간 화면을 축소시켜 전체적인 묘사를 확인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와인의 피가 떨어지는 것이 조금 부자연스러운 듯이 보입니다. 그릴 때 물이 흐르는 사진이나 자료를 검색해서 참고해보도록 합시다.
마음에 드는 점
: 일단 배경이 아주 멋있습니다. 뱀파이어와 어울리는 오싹한 분위기를 내기 위해 어두운 색조로 분위기를 연출하고 달, 해골, 커튼, 와인잔과 같은 소품을 잘 활용했습니다.
인체 비율이 안정적입니다. 그리기 어려웠을 텐데 열심히 모든 걸 시간들여 그려낸 점이 훌륭합니다.
제리 언니
개선할 점
-인체비율이 살짝 아쉽습니다. 팔이 조금 더 길어야할거같아요. 와인잔에서 와인이 쏟아지는양이 엄청많아보여서 좀 어색한느낌이 듭니다.
잘한 점
-그림 전체의 분위기가 주제와 잘 맞아서 좋군요.
채색,명암표현도 잘되어보입니다. 살짝 웃는듯한 표정도 굉장히 매력적이고 잘 어울린다고 봅니다.
이번 스터디를 통해서 제 그림을 객관적인 시선으로 볼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인체비율이나, 명암묘사, 어색한 부분 등 노력해야할 것들을 알게 되어서 어느 부분을 어떻게 노력해야할지 방향을 잡게 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그림을 보면서 안목을 높일 수도 있었어요!
여러분도 무엇인가 잘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마음 맞는 사람들과 스터디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Comments